본문 바로가기
이미지 보정

밋밋한 사진을 강조하고 싶어요! Outfocusing 효과 주고 싶어요 !(0001)

by SenseChef 2012. 2. 3.

평범하게 촬영된 사진도 DSLR 카메라를 이용 해 촬영한 것처럼 아웃포커싱(Out focusing)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굳이 비싸고 무거운 DSLR 카메라를 갖고 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아래에 사진이 2개가 있습니다. 왼쪽이 보정을 통해 아웃 포커싱 효과를 준 것이고, 오른쪽이 원본 사진입니다. 한 눈에 봐도 왼쪽 사진은 인물이 강조되어 있습니다. 뒤에 있는 배경이 흐릿하게 처리되어 자연스럽게 사람이 강조되기 때문입니다.

좌측: 아웃포커싱 보정 후, 우측: 원본 사진


보정 전과 후의 효과를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도록 사진을 원본 사이즈로 올립니다. 아래 사진은 아웃 포커싱 효과를 준 보정 후의 사진입니다.



보정 전의 원본 사진입니다. 뒤에 있는 배경까지 또렷하게 나와 있어 시선이 분산 됩니다.



포토샵에서 아웃 포커싱을 적용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됩니다.


포토샵에서 사진을 띄운 후 Layer를 복사 합니다. 복사된 Layer에  Filter>Blur>Gaussian Blur를 적용하여 전체 이미지를 뿌옇게 만듭니다. 이렇게 되면 원본 레이어는 그대로 있고, 복사된 Layer는 뿌옇게 나타납니다.

이제  History Brush를 이용하여 Blur가 적용되지 않아야 할 인물 부분만 칠해 줍니다. 그렇게 되면 History Brush가 적용된 부분은 원본 레이어의 사진이 나타나 선명하게 나옵니다.

간단하지만 효율적인 아웃 포커싱 기법으로 사진을 예쁘게 꾸며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2

  • Orangeline 2014.05.06 18:01 신고

    포토샵을 이용해서 아웃포커싱을 주는 방법도 있군요. 그런데 보정전하고 보정후 하고 사진이 바뀐거 아닌가요?
    답글

    • SenseChef 2014.05.07 11:36 신고

      좋은 지적 감사 드립니다. 수정 하였습니다. 블로그 만들고 나서 첫들이다보니 부족한 부분이 많네요 ^^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