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Tips

카카오톡 영문 버전 어떻게 설치하나요?

외국인들이 이용하는 카카오톡 영문 버전 어디에서 다운 받을 수 있나요 ?

 

영어를 배우고 싶은 사람, 자신의 카카오톡을 외국인에게 보여 주고 싶은 사람들은 영어로 표시되는 카카오톡 영문 버전을 필요로 한다.


카카오톡 홈페이지(http://kakao.com)에 들어가봐도, 포털이나 검색 사이트에서 찾아봐도 도대체 영문판 카카오톡 설치 프로그램을 찾아 볼 수 없다.


그렇다면 한글을 모르는 외국의 카카오톡 이용자들은 한글판 카카오톡을 어떻게 쓸까 ? 외국 지역에서 접속할 때만 카카오톡 영문 버전이 제공되는 것일까 ?


꼬리에 꼬리를 물고 나오는 의문이 바로 영문판 카카오톡에 대한 것이다. 영문판 카카오톡, 어디에 있을까 ?

 

 

카카오톡 앱은 한개만 존재 ! 영문판 카카오톡을 이용하려면 스마트폰의 언어 설정을 영어로 바꿔야 !

 

카카오톡 영문 버전은 별도로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스마트폰의 언어 설정에 따라 한글이면 한글, 영어면 영어로 표시되는 구조이다. 인도네시아 등 카카오톡의 이용자가 많은 지역은 해당 언어의 메뉴 구조가 이미 준비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


아래는 언어 설정이 한글로 된 상태에서 바탕화면의 모습이다. 카카오톡과 환경 설정이 모두 한글로 나온다.


카카오톡 역시 실행 하면 모든 메뉴 구조나 메시지가 한글로 나온다. 영어로 된 표기는 찾아볼 수 없다.


카카오톡의 설정에 들어가서 아무리 살펴봐도 영문으로 전환하는 옵션이 없다. 카카오톡 자체에서는 메뉴의 언어 구조를 영문으로 바꾸는 기능이 없다는 의미이다.




카카오톡 표기를 영문 버전으로 바꾸려면 스마트폰의 환경설정에서 언어 설정을 변경해야 한다. 아래와 같은 설정 화면에서 중간에 있는 "언어 및 입력"을 터치한다.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 해당 항목의 위치 및 표기는 약간 달라질 수 있다.


현재는 언어가 "한국어"로 되어 있다. "언어"를 터치해 설정 화면으로 진입 한다.



언어 선택 옵션에서 English(United States)를 선택한다. 바로 위에 있는 영국(United Kingdom)을 선택해도 된다.


이제 언어 설정이 영어로 바뀌었다. 한글로 나오던 설정 화면의 모든 메뉴가 영문으로 변경 되었다.


바탕 화면으로 나가 보면 한글로 표기되어 아이콘 이름 역시 영문으로 바뀌어 있다. 카카오톡은 Kakaotalk, 환경 설정은 Settings로 바뀌었다.


아래 사진은 영어로 언어 설정을 바꾼 후 카카오톡을 실행한 모습이다. 한글로 나왔던 메뉴 설명이 영어로 바뀌어져 있다. 스마트폰의 언어 설정을 영문으로 바뀌면 영문판 카카오톡으로 전환 됨을 의미한다.



카카오톡 영문 버전으로 영어 공부도 된다 !

 

카카오톡의 표기를 영문으로 바꾸어도 한글 사용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 다만 메뉴명이 생소한 영어 표현으로 바뀔 뿐이다. 장점은 영문 방식에 익숙해진다는 점이다.


외국인에게 카카오톡의 기능을 영문으로 설명할 때도 영문 버전을 이용하면 좋다. 메뉴명이나 메시지 등이 영어로 나오니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


카카오톡의 영문판 이용은 호기심을 넘어 영어 공부를 하는데도 좋다. 쉽게 설정을 바꿀 수 있으니 기회가 되면 카카오톡 영문판을 이용해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