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미지 보정

휴가 사진을 예쁘게 꾸미고 싶어요 !(0021)

휴가지에서의 예쁘고 기쁜 추억 담아 두시고 싶지 않으세요 ?

친구간의 우정, 연인간의 사랑 등을 이미지로 꾸며 두면 좋지요 !

완성된 이미지입니다.


오른쪽 여성의푸른색 어깨 부분이 드러나는 것이 균형감이 있어 그냥 두었는데 없애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추가적으로 조정해서 드러나지 않게 한 이미지입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음을 참조 하시면 되겠습니다. ^^





사용된 사진( 출처 http://www.cepolina.com/ ) 이미지 사용에 제한이 없어 이용 하였습니다.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이 위의 3장이라는 가정입니다.

바다가 있는 사진을 배경으로, 친구와 찍은 사진, 자연을 즐기고 사색하는 모습을 좌,우로 배치하는 형태로 만들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 빈 이미지를 포토샵에서 만듭니다.

위의 3가지 이미지를 불러 들인 후 빈 이미지에 Move Tool을 이용해서 옮기면 이미지가 각각 별도의 Layer에 저장됩니다.


이미지를 옮긴 후 이미지 배치를 조정하고 크기 변경이 필요한 경우 Ctrl+T를 눌러 조정합니다.

그리고 이미지를 현재는 그대로 붙인 것이기에 이미지와 이미지 사이에 간섭이 있고 경계선이 매끄럽지 않아 부자연스럽습니다.

먼저 벽에 기대고 서있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합성 합니다.


위와 같이 해당 이미지만 남겨 놓은 후 레이어 패널에서 하단의 레이어 마스크를  눌러 마스크를 활성화 합니다.

D키를 눌러 Default 컬러로 전환하고 검정색을 전경색으로 선택 합니다.

Gradient tool 선택 후 상단에서 전경색에서 투명색으로 Gradient를 적용하는 2번째 모드를 선택 합니다.

이후 합성할 사진이 있는 영역 근처에서 Gradient tool로 적용해 주면 됩니다.

결과를 보면서 조정하면 되며, 급격한 변화를 주지 않으려면 Gradient tool의 Opacity를 낮춰주면 됩니다.

친구끼리 찍은 사진의 경우도 유사하게 할 수 있는데 인물의 경우 얼굴까지 흐릿해지면 안 좋기에 Quick selection tool과 Quick mask를 이용해서 인물만 선택 영역으로 하고 나머지 부분을 제거한 후 합성합니다.

합성 시에는 동일하게 Gradient tool을 이용하면 됩니다.

이후 멋있는 문구등을 새겨 넣으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미지의 균형입니다. 이미지만을 합성하고 그대로 두면 친구들 있는 사진이 크고 중량감이 있어 왠지 이미지의 무게가 왼쪽으로 집중된 느낌이 납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 문구를 오른쪽 위에 배치한다면 균형있는 이미지가 될 수 있습니다.

위의 경우 예제를 만들기 위해 합성한 것이니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예쁜 사진, 하트 무늬 장식, 예쁜 색깔있는 글자 등이 들어가면 더 좋겠지요 !

수고 하셨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