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동향

Windows 8에 시작버튼 방식 도입하면 좋을텐데 !

by SenseChef 2012. 4. 23.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새로운 운영체제인 Windows 8을 이번 가을에 출시 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Windows 8은 키보드나 마우스 대신, 요즘 대세로 자리잡은 터치 스크린을 채용한 Tablet에 적합한 운영체제(Operating System)입니다.

 

따라서 마이크로소프트는 Windows 8을 통해 애플 및 구글에 비해 열세였던 모바일 컴퓨팅 분야에서 대등한 경쟁 체제를 갖출 수도 있을 것입니다.

 

     * Windows 8의 Metro UI, Microsoft사 홈페이지

 

그러나 현재 Windows 8에 대한 전망은 그리 밝지 않습니다.

 

Windows 운영체제의 경우 전통적으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하는 방식을 유지 해 왔고, 시작 버튼 방식에 익숙해져 사용자들은 그런 인터페이스에 익숙합니다.

 

또한 모든 업무가 터치 방식에 적합한 것만은 아니며, 기업 등의 환경에서는 키보드나 마우스가 여전히 적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사용자들의 이러한 이용 행태 및 희망을 무시하고, 전면적으로 터치 스크린 방식으로 간다면 여전히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을 이용할 기존 유저들에게는 무척 큰 혼란을 줄 것입니다.

 

Windows 8의 Metro UI가 아무리 좋더라도 터치 스크린 없는 사람에게는 당연히 불편할 수 밖에 없는 것이지요 !

 

일전에 다른 포스팅에서도 강조 했지만, Windows 8 Preview 버전이 나왔을 때, 많은 테스터들의 관심은 "어떻게 하면 Windows 8에 시작버튼 방식을 이용할 수 있을까?"였습니다.

   관련 포스팅: Windows8 실패 가능성 높은 이유와 그 해법

                     Windows8에서 시작버튼 방식 이용 가능한 Utility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는 여전히 Metro UI 기반으로의 Windows 8 출시만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동안 그래왔던 것처럼 시장이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희망에 따라 움직여주기를 기대합니다.

 

PC 제조 및 판매 업체들이 Windows 8 출시에 맞춰 터치 인터페이스를 갖춘 Tablet 컴퓨터를 시장에 많이 보급하는 것이지요.

현재의 논란들은 Tablet 환경이 대대적으로 보급되지 않을 것이라는 가정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입장에 따라 시장에는 Tablet 컴퓨터 공급 확대라는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는 서서히 진행될 수 밖에 없습니다.

 

변화의 시점 ? 그렇다면 마이크로소프트사가 Windows 8 사용자에게 선택권을 주면 안 될까요 ?

 

Windows 8의 기본 인터페이스(Default interface)를 자신들이 선호하는 Metro UI로 하되, 희망하는 사용자는 클릭 한번으로 기존의 시작버튼 방식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지요 !

 

터치 스크린 인터페이스도 좋아 하지만 세밀하고 정교한 작업을 해야 할 때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선호하는 컴퓨터 사용자의 한 사람으로서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유연한 상품 출시 전략을 펼치기를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