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Tips

쉽게 구글 Blogspot에서 자신만의 도메인 설정하기 !

by SenseChef 2012. 3. 13.

구글에서 블로그를 만들면 기본적으로 블로그명 뒤에 blogspot.com이 들어가는 형태로 도메인명을 이용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sensechef.blogspot.com인데, 너무 길고 가독성도 떨어져, 저의 경우 여기를 sensechef.com의 영문 버전으로 만들려고 하고, 도메인 명은 en.sensechef.com으로 설정하려고 합니다.

블로그스팟에의 가입은 http://blogger.com에서 가능 하며, 기존의 자신의 Gmail 등 구글 계정과도 연동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도메인을 우비(http://www.woobi.co.kr)에서 받았는데요, 자신만의 도메인 명을 Blogspot에서 쓰기 위해서는 도메인 발급 기관에서 처리해 주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1. woobi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다른 도메인 기관도 명칭이나 위치가 틀리겠지만 설정해야 할 내용들은 동일합니다.

2.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도메인 관리

이후 좌측 하단의 무료 서비스>도메인 레코드 관리 하시면 아래 그림의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레코드 추가" 버튼을 클릭한 후 빨간 박스에 있는 것처럼 입력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 en을 sensechef.com에 붙여 새로 설정하기 위해 도메인 앞의 빈칸에 en을 넣었는데 이것은 각자에 따라 달리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www를 넣으면 www.sensechef.com 입력 시 Blogspot에 접속 됩니다.

그리고  레코드 종류로 CNAME을 선택하고 여기에는 반드시 ghs.google.com을 넣습니다. 여기는 사용자별로 달라지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동일하게 넣어야 합니다.

이 서버가 Blogspot의 도메인 관리를 해 주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2. 이제는 Blogspot에서 설정하면 됩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들어갑니다. 저는 이미 setting을 완료한 상태이므로  http://en.sensechef.com으로 들어갑니다. 설정 전에는 http://sensechef.blogspot.com으로 들어갑니다.

이후 우측 상단(아래 사진에 빨간색 원으로 표시된 부분)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블로그의 설정 화면이구요, 한글로 메뉴 설정해 놓은 분들은 한글로 나올 것이나 명칭을 참조 하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의 우측 하단에 있는 것처럼 설정 버튼을 눌러 나오는 메뉴에서 Settings를 클릭 합니다.



이제 자신만의 도메인명을 넣을 순서입니다.
Blog address에 Advanced settings에서 en.sensechef.com을 넣습니다.
도메인 기관에서 설정 시 넣었던 도메인명이구요, 다른 것을 넣었다면 그대로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www였다면 www.sensechef.com이 되겠습니다.

sensechef.com에 자신만의 도메인이 들어가야 하는 것을 헷갈리지는 않으셨지요 ? ^^

이제 하단의 "Save"를 누르면 모든 설정이 완료 됩니다.


조금 기다렸다가 접속해 보면 설정이 반영됩니다.

제 블로그로 시험해 보시지요 !

영문 블로그 접속:  http://en.sensechef.com
한글 블로그 접속: http://sensechef.com
 
궁금하거나 지원 요청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 주시거나 이메일로 연락 주시면 도와 드릴께요 !   이메일은 sensechefhelp@gmail.com입니다.

수고 하셨어요 !


 

 


댓글1